※ 위 제도의 시행 및 보험료 자동이체 약관 내용에 대해서 동의하십니까?
※ 상기 금융거래정보의 제공 및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제3자 제공에 동의하며 (CMS/펌뱅킹) 출금이체를 신청합니다.
매월 납입해야하는 보험료를 등록된 은행예금계좌에서 해당 이체일에 출금하여 자동으로 납입하는 제도입니다.
※ 상기 금융거래정보의 제공 및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제3자 제공에 동의하며 (CMS/펌뱅킹) 출금이체를 신청합니다.
※ 위 상세 내용을 충분히 인지하고, 동의하십니까?
적용금리 | xxxx.xx% | 금리적용방식 | 변동, 고정 |
---|
※ 직접방문 및 우편, 고객센터(☎1599-4600), 홈페이지 사이버고객센터(www.chubblife.co.kr)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자동대출 가능금액은 계약대출 가능금액에서 기존 계약대출 원리금과 자동대출 원리금을 차감한 금액입니다.
위 상세내용을 충분히 인지하고, 동의합니다.
본인은 처브라이프생명보험(주)(이하“회사”라 한다)로부터 보험계약대출을 받음에 있어 다음과 같이 약정합니다.
증권번호 | 상품명 | ||
---|---|---|---|
적용금리 | xxxx.xx% | 대출금액 | xxxx.xx원 |
금리적용방식 | 변동, 고정 | 대출개시일 | |
대출상환방법 | 만기 일시상환(대출기간 내에 언제라도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대출원리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환 가능) |
5천만원 이하 | 5천만원 초과 ~1억원 이하 | 1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 | 10억 초과 |
---|---|---|---|
비과세 | 7만원 | 15만원 | 35만원 |
보험계약자 : | 친권자(후견인) : | 대리인 : |
※ 본인은 '보험계약대출 약정서' 내용을 확인하였으며 위 내용에 동의합니다.
상품명 | 보험계약대출 | ||
---|---|---|---|
적용금리 | xxxx.xx% | 대출금액 | xxxx.xx원 |
금리적용방식 | 변동, 고정 | 대출기간 (또는 만기일) |
xxxx.xx |
대출상환방법 |
만기 일시상환 (대출기간 내에 언제라도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대출원리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환 가능) |
대출금액 | 5천만원 이하 | 5천만원 초과 1억원 이하 |
1억원 초과 10억원 이하 |
10억원 초과 | |
---|---|---|---|---|---|
인지세액 | 비과세 | 7만원 | 15만원 | 35만원 | |
고객부담 | - | 3만 5천원 | 7만 5천원 | 17만 5천원 | |
회사부담 | - | 3만 5천원 | 7만 5천원 | 17만 5천원 |
금리확정형(고정금리) | 금리연동형(변동금리) | |
---|---|---|
운용형태 | ||
대상이 되는 보험계약 |
▶ 금리확정형 보험상품 가입시 | ▶ 금리연동형 보험상품 가입시 |
내용 | ▶ 보험계약 가입시 결정된 금리가 대출 기간 동안 동일하게 적용 | ▶ 보험계약의 공시이율 변동주기(매월)에 따라 대출금리가 변동 |
대출금리 | ▶ 보험계약별 해지환급금 부리이율(예정이율) + 가산금리(1.50%) |
▶ 보험계약별 해지환급금 부리이율(공시이율) + 가산금리(1.50%) |
보험계약대출 금리 |
= | 해지환급금 부리이율 | + | 가산금리 |
⋅ 금리확정형(고정) : 예정이율 ⋅ 금리연동형(변동) : 공시이율 |
① 원가요소 (인건비, 인쇄비, 전산처리비 등) ② 유동성프리미엄 (예비유동자금 기회비용 등) ③ 목표이익률 |
- “약정기간동안 대출원금에 대한 상환 없이 이자만 부담하는 방식” ▶ 만기일자에 대출원금을 모두 상환해야 하므로 상환 부담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은 대출기간 내에 언제라도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대출원리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 ※ 단, 자동대출의 경우 대출기간은 1년이며 자동대출 원리금 전액상환만 가능합니다. |
보험계약 시점* | 내용 |
---|---|
① 시점 무관 | 보험계약대출 대상계약의 보험기간이 만료되거나 대상계약이 무효로 된 때 |
② ‘02. 8. 1. 전 | 보험계약대출 원리금 합계액이 해지환급금을 초과한 때 |
③ ‘02. 8. 1. ~ ’05. 3. 31. |
보험계약이 보험료 미납을 이유로 해지되고, 보험계약대출원리금 합계액이 해지환급금을 초과한 때 |
④ ‘05. 4. 1. 후 | 보험료미납을 이유로 대상 보험계약이 해지되는 때 |
① | 보험계약대출은 고객님이 보유하신 보험계약의 해지환급금 부리이율이 높은 경우 일반적인 대출상품에 비해 금리가 높을 수 있습니다. 보험회사 직원으로부터 관련 설명을 들으셨나요? |
⇨ |
|
② | 2019년 7월 10일 이후 체결된 보험계약의 경우 대출상품 이용 시, 대출계약의 체결만으로도 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어 대출 및 타사와의 금융거래 등의 이용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험회사 직원으로부터 관련 설명을 들으셨나요? |
⇨ |
|
③ | 보험계약대출은 대출금액에 따라(5천만원 초과시) 인지세를 부담할할 수 있습니다. 보험회사 직원으로부터 관련 설명을 들으셨나요? |
⇨ |
|
소비자 권익보호에 관한 사항
귀하는 본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본 동의는 보험계약대출의 체결·이행을 위하여 필수적이므로, 본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는 보험계약대출 체결·이행 등이 불가능합니다. (보험계약대출이 체결될 경우, 귀하의 신용등급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본인은 '보험계약대출의 체결·이행 등을 위한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내용을 확인하였으며 위 내용에 동의합니다.
펀드명 | 투입비율(%) | 특정계정적립금 비율(%) | 특정계정적립금(원) |
---|---|---|---|
해외성장형펀드 | 0 | 0.00 | 0 |
엘라펀드 | 0 | 0.00 | 0 |
펀드등급 | 매우 높은 위험 이하 |
높은 위험 이하 |
다소 높은 위험 이하 |
보통 위험 이하 |
낮은 위험 이하 | 매우 낮은 위험 이하 |
---|---|---|---|---|---|---|
투자성향 | 위험선호형 | 적극투자형 | 위험중립형 | 안정추구형 | 저위험선호형 | 위험회피형 |
고객성향 |
아주 높은 수익률을원하고, 대부분을 위험 자산에 투자할 의향 있음 |
원금 손실 위험을 감내하고 높은 수익률을 원하며, 상당부분 위험 자산에 투자할 의향이 있음 |
원금 손실 위험을 충분히 인식하고, 예.적금보다 높은 수익률을 위해 일정 수준의 손실 감내 가능 |
원금 손실을 최소화하고, 이자.배당수익 등 안정적 수익 추구 |
원금손실을 원하지 않으며, 예.적금보다 조금 높은 수준의 수익률 기대 |
원금손실을 원하지 않으며, 예.적금 수준의 수익률 기대 |
추천 특별계정 (펀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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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성향보다 높은 수준으로 특별계정(펀드)의 위험등급이 확대되어 변경 불가합니다.
신청하신 내용으로 변경을 원하실 경우 아래 확인서에 동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험금 접수번호 | 증권번호 | ||
---|---|---|---|
보험대상자 주민번호 | 보험대상자 성명 | ||
보험금 지급사유 | 병원명 | ||
사고발생일 | 지급일자 | ||
수술명 | 입원일/혜택일 | ||
접수일자 | 가산금 합계 | ||
지급횟차 | 소득.주민세 | ||
보장금 합계 | 미납 보험료 | ||
실지금액 |
특약번호 | 상품명 | 보장급부명 | 산출내역 | 보장금액 | 가산금 |
---|
지급사유 | 은행계좌 | ||
---|---|---|---|
보험/환급/대출금 | 예금주 | ||
금리차 | 대출상환금 | ||
사차 | 대출이자 | ||
이차 | 선지급 이자 | ||
선납보험료 | 인지세 | ||
미경과 보험료 | 소득/법인세 | ||
미경과 위험보험료 | 연금추징세 | ||
미지급금 | 주민세 | ||
가산이자 | 농특세 | ||
잡손실 | 보험료공제 | ||
선납이자 | 선납할인이자 | ||
미경과 대출이자 | 공제(입금)액계 | ||
지급액계 | 차감지급(입금)액 | ||
송금은행 |
본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는 보험금 청구 관련 서비스가 일부 제한될 수 있고 본 동의서에 의한 개인(신용)정보 조회는 귀하의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당사 및 당사 업무수탁자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귀하의 개인(신용)정보를 다음과 같이 수집 이용하고자 합니다.
당사 및 당사 업무수탁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귀하의 개인(신용)정보를 다음과 같이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보험율산출기관으로부터 조회하고자 합니다.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귀하의 개인(신용)정보를 다음과 같이 제3자에게 제공 하고자 합니다.
※ 각 제공대상기관 및 이용목적의 구체적인 정보는 당사 홈페이지(http://www.chubblife.c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사 및 당사 업무수탁자는 「 개인정보보호법 」 및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귀하의 개인(신용)정보에 대한 개별동의 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귀하의 민감정보(질병ㆍ상해정보) 및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ㆍ외국인등록번호)를 처리 (수집ㆍ이용, 조회, 제공) 하고자 합니다. 이에 대하여 동의하십니까?
변경항목 | 변경전 | 변경후 |
---|---|---|
자동이체 | 신청 | 미신청 |
변경항목 | 변경전 | 변경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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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이체 | 신청 | 미신청 | ㄱ
변경항목 | 변경전 | 변경후 |
---|---|---|
(무)ACE 종신보험 2종[암보장형]회보험료 1회 보험료 | 1,600,000원 | 800,000원 |
금융회사명 | 홈페이지 주소 | 전화번호 | 금융회사명 | 홈페이지 주소 | 전화번호 |
---|---|---|---|---|---|
산업은행 | www.kdb.co.kr | 1588-1500 | 수협은행 | www.suhyup-bank.com | 1588-1515 |
농협은행 | banking.nonghyup.com | 1588-2100 | 대구은행 | www.dgb.co.kr | 1588-5050 |
신한은행 | www.shinhan.com | 1577-8000 | 부산은행 | www.busanbank.co.kr | 1588-6200 |
우리은행 | www.wooribank.com | 1588-5000 | 광주은행 | www.kjbank.com | 1588-3388 |
SC은행 | www.sc.co.kr | 1588-1599 | 제주은행 | www.e-jejubank.com | 1588-0079 |
하나은행 |
www.hanabank.com www.keb.co.kr |
1599-1111(구 하나) 1544-3000(구 외환) |
전북은행 | www.jbbank.co.kr | 1588-4477 |
중소기업은행 | www.ibk.co.kr | 1566-2566 | 경남은행 | www.knbank.co.kr | 1588-8585 |
국민은행 | www.kbstar.com | 1588-9999 | 한국씨티은행 | www.citibank.co.kr |
1588-7000(뱅킹) 1566-1000(카드) |
상기 유의사항에 대하여 설명을 읽고 이해하였습니까?
신용정보법 제38조 제1항에 따라 위 변경처리 금융회사에 대해 위와 같이 주소 변경에 대하여 동의하십니까?
위임에 동의하십니까?
위 신청서 사본과 안내문을 교부 받기를 동의하십니까?
자동이체 등록/ 변경은
계약자와 예금주가 동일해야 처리 가능 합니다.
피보험자 | 구분 | 보장내역 | 보장금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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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일자 | 일련번호 | 구분 | 이자기산일자 | 대출(상환)가능금액 | 상태 |
---|---|---|---|---|---|
전화상담내용 듣기를
신청하시겠습니까?.
신청내용을 처리 중입니다.
신청일로부터 최대 3영업일 이내 청취가 가능하시며,
청취 지연시 고객님께 연락 드겠습니다.
구분 | 구비서류 | 발급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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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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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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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원 |
※ 진단서를 입퇴원확인서로 갈음하고자 할 경우(50만원 이하)에는 입퇴원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해당 의료기관 | |
통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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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의료기관 | |
장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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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병원 (대학병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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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의료기관 | ||
진단 |
※ 암 : 조직검사결과지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 정밀검사결과지(CT, MRI, 심전도 등) |
해당 의료기관 | |
골절 |
|
해당 의료기관 | |
수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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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의료기관 | |
태아보험 | 신생아 입원비 |
|
해당 의료기관 |
유산/사산 |
|
해당 의료기관 | |
여명급부금 |
|
해당 의료기관 |
※ 사고내용, 특성, 상품(보장내역)에 따라 추가 심사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진단서, 통원확인서, 처방전, 진료확인서, 소견서, 수술확인서, 진료차트 등에는 진단명이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 위 내용에 동의하시겠습니까?
처브라이프생명보험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한다)이 제공하는 “본인확인서비스"의 휴대폰 본인확인과 관련하여 본인으로부터 취득한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및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인의 동의를 얻어 다음의 목적을 위해 제공 및 이용 됩니다.
“회사"는 생년월일과 휴대폰번호 일치 여부 및 휴대폰 점유 확인과 휴대폰 번호보호 서비스를 안내하기 위한 목적으로 아래의 회사에 다음의 정보를 이용 및 제공합니다.
휴대폰번호, 통신사정보, 생년월일, 성명, 성별, 내외국인 정보
SKT, KT, LG U+, 드림시큐리티, KCT. 스탠다드네트웍스(구 아레오), 씽크풀, 민앤지 및 본인확인 서비스 요청 사업자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제공 목적이 달성 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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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회사는 휴대폰본인확인 서비스제공, 연계서비스 및 중복가입확인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 동안 이용자의 고유식별정보룰 보유합니다.
※ 고유식별정보의 처리에 관한 동의는 거부 하실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본인 확인 서비스의 이행이 불가능 합니다.
[SKT 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본인확인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스케이텔레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본인확인서비스 이용자(이하 “이용자”라 합니다)간에 본인확인서비스 이용에 관한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기타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인확인서비스”라 함은 이용자가 유무선 인터넷 웹사이트 및 스마트폰 Application 등(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본인 명의로 개통한 휴대폰을 이용하여, 본인확인정보를 입력하고 인증 절차를 통하여 본인 여부와 본인이 등록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여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본인확인정보”라 함은 본인확인을 위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본인의 생년월일, 성별, 성명, 내/외국인 여부, 본인명의로 개통된 이동전화번호, 기타 회사와 이용자간에 별도로 설정한 번호 등 이용자에 대한 본인확인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말합니다.
③ “이용자”라 함은 사이트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본인확인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중복가입확인정보”라 함은 이용자가 사이트에 가입하거나 사이트에서 특정 서비스 이용, 구매 등 어떤 행동을 할 때, 해당 이용자의 기 가입/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생성되는 정보를 말합니다.
⑤ “본인확인기관”이라 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본인확인서비스 관련 법령에 따라 주민등록번호를 수집•이용하고, 사이트에서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하지 아니하고 본인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방법(이하 “대체수단”이라 합니다)을 개발•제공•관리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⑥ “연계 식별정보”라 함은 이용자가 가입/등록한 사이트들간의 서비스 또는 Contents, point등의 연계, 정산 등의 목적으로 사이트에 가입/등록한 이용자를 식별하기 위하여 생성되는 정보를 말합니다.
⑦ “대행기관”은 이용자가 사이트에서 본인확인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사이트와 회사간의 본인확인서비스를 중계하고 이용자에게 본인확인서비스 이용방법의 안내와 문의 등 지원업무를 담당하는 등, 회사가 위탁한 업무범위내에서 회사를 대신하여 이용자에게 본인확인서비스와 관련된 업무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⑧ “사이트”라 함은 유무선 인터넷 웹사이트, 스마트폰 Application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상품, 서비스, Contents, Point 등 각종 재화와 용역을 유/무료로 제공하는 개인, 법인, 기관, 단체 등을 말합니다.
⑨ “접근매체”란 본인확인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자 및 이용자가 입력하는 내용 등의진실성과 정확성을 담보하는 수단으로서, 이용자가 입력하는 제2항의 정보, I-PIN ID 및 Password 등 본인확인기관에서 발급받은 정보, 기타 이용자가 회사 및 사이트에서 설정한 ID 및 Password 등의 정보, 이용자 명의의 이동전화 번호 등을 말합니다.
⑩ ”대체수단”이라 함은 중복가입확인정보 및 연계식별정보를 포함하여, 주민등록정보를 사용하지 아니하고 본인여부를 식별 및 확인할 수 있는 수단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등에 게시하거나 이용자의 본인확인서비스 이용시 공개하여 이용자가 이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형태로 약관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전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 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본인확인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 또는 사이트가 이 약관의 내용(약관 변경시 변경된 내용 포함)을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 및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조 (이용 계약의 성립)
이용자가 사이트 등에 게시되거나 본인확인서비스 이용시 공개되는 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체크하면 약관에 동의하고, 본인확인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5조 (본인확인정보 및 접근매체의 관리 등)
① 회사는 본인확인서비스 제공시 이용자가 사용한 접근매체와 입력된 본인확인정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 등을 이용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본인확인서비스를 요청한 내역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의 본인확인 정보 및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으며, 본인확인정보 및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변조 등을 방지하기 위해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본인확인정보 및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이용자는 접근매체의 분실•도난•유출•위조•변조 등 또는 본인확인정보 유출 등의 사실을 인지할 경우 회사에 즉시 통지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자의 통지를 받은 때부터 즉시 본인확인서비스를 중지합니다.
제6조 (본인확인서비스 안내)
① 회사가 제공하는 본인확인서비스는, 이용자가 입력한 본인확인정보에 대해, 이용자가 본인 명의로 개통하고 사용하고 있는 이동전화 서비스 관련 정보•중복가입확인정보•연계 식별정보를 이용하여, 본인 식별 또는 본인의 성년•미성년 여부, 중복가입여부 등을 확인하여주는 서비스 입니다.
② 회사는 직접 또는 대행기관을 통하여 사이트에, 서비스 화면 또는 Socket형태로 본인확인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이트는 사이트 운영과 관련된 법령과 사이트 이용약관에 따라 이용자에게 본인확인서비스 이용 수단을 제공합니다.
③ 이용자는 특정 사이트에서 회사 및 대행기관의 이용약관, 사이트의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해당 사이트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본인확인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④ 제3항에 따라 각 이용약관에 동의한 경우, 이용자가 자신의 생년월일, 성명, 성별, 내/외국인, 본인 명의로 가입한 이동통신사와 이동전화 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하고, 입력한 정보가 일치하는 경우에 이용자의 이동전화 번호로 송신되는 1회성 비밀번호(승인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는 것으로 본인 확인이 이루어 집니다. 단,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관련 법령 등에 따라 주민등록번호의 수집•이용이 허용되는 사이트에서는 생년월일 대신 주민등록번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⑤ 제4항에 따라 본인확인이 완료된 이용자에 대해서는 해당 이용자의 본인확인정보, 중복가입확인정보 및 연계 식별정보를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경우, 사이트의 요청에 따라 사이트에 제공될 수 있으며, 제공된 정보는 각 사이트가 이용자와 체결한 약관, 계약에 따라 운영•관리•폐기됩니다.
제7조 (대체수단의 생성 및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의 이동전화 가입시 수집한 주민등록번호를 토대로 대체수단을 생성하고 사이트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대체수단 생성 및 제공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이용자의 이동전화 가입시, 제3의 본인확인기관에 실명 사용여부를 질의하고, 이에 따라 대체수단을 받아와서 저장하는 방법
2. 이용자의 본인확인서비스 이용시, 제3의 본인확인기관간의 합의를 통하여 비밀번호 등 대체수단 규격을 정한 후, 이에 따라 회사가 생성하거나 제3의 본인확인기관으로부터 제공받는 방법
3. 이용자의 본인확인서비스 이용시, 해당 이용자의 이동전화가입시 회사가 제공받은 주민등록번호와 해당 이용자가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의 일련번호를 제3의 본인확인기관에 제공하고, 이에 해당되는 대체수단을 받아와서 제공하는 방법
③ 제1항 제3호에 따라 회사가 제3의 본인확인기관으로부터 대체수단을 제공받은 경우, 해당 대체수단의 정확성 유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본인확인서비스 제공시간)
① 본인확인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및 기타 기술상의 이유, 기타 운영상의 사유와 목적에 따라 회사가 정한 기간에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각 사이트의 기술상, 운영상의 사유와 목적에 따라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본인확인서비스 중지에 따라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은 하지 않습니다. 단 본인확인서비스를 이용기간에 따라 정액제 형태로 유료 판매하는 경우, 정액제 유료 이용자에게는 중지시간이 24시간을 초과한 경우에 한하여, 월 이용금액을 해당월의 날짜 수로 일할 계산하여 환불 또는 차감하며, 이용금액의 과금 당사자가 회사인 경우에는 회사가, 대행기관인 경우에는 대행기관이 환불 또는 차감하여 드립니다.
제9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①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가 아닌 경우에는 접근매체의 위조•변조•누설 등으로 인해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② 이용자가 제5조 제2항 내지 제4항의 내용을 준수하지 아니하거나, 회사가 부정사용 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접근매체 또는 본인확인정보의 이용으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③ 회사는 본인확인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인지한 이용자의 본인확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는 경우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에게 안정적인 본인확인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관련 시스템이나 절차, 기능 등의 예방점검, 유지보수 등을 이행하며, 본인확인서비스의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및 복구합니다.
⑤ 회사는 복제폰, 대포폰, 휴대폰 소액대출(일명 휴대폰깡) 등 시장 질서를 교란시키는 불법행위에 의한 피해 방지를 위하여 불법행위가 의심되는 이용자 또는 회선에 대한 본인확인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하는 것은 물론, 관계 법령에 따라 행정 및 사법기관에 수사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이동전화 등 통신역무의 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거나 일부 특수 요금제에 가입한 이용자에 대하여 본인확인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이동전화 등 통신역무 이용을 위해 제출한 가입신청서 또는 이와 관련된 본인확인 절차가, 명의도용, 관련 서류 위•변조 등 위법 행위가 개입된 사실을 확인하는 즉시 해당 이용자 및 회선에 대한 본인확인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며, 해당 이용자와 회선에 대해 관련 법령 및 통신역무 이용약관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① 이용자는 본인확인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회사는 이용자의 다음 각 호의 행위에 대해 일체의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본인이 아닌 타인의 본인확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 및 도용하는 행위
2. 회사 및 대행기관, 사이트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3. 법령에 규정하는 제반 범죄 및 위법 행위
4. 이 약관에 규정된 이용자의 의무 또는 준수사항을 위반하는 행위
②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본인확인서비스에 대한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자는 제5조의 의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T world, www.tworld.co.kr)를 통하여 자신의 본인확인서비스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를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고객센터 연락처 : 이동전화 114(무료), 국번 없이 1599-0011(유료) 》
제11조 (이용자 정보의 제공 범위)
① 회사는 본인확인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취득한 이용자의 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②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동의하고 이용하는 사이트 또는 신용카드사 등 제3자가, 이용자의 이동전화 번호 및 해당 사이트•신용카드사 등 제3자가 보유한 대체수단의 진실성 여부를 회사에 대해 확인할 경우, 회사는 해당 이동전화 번호 및 대체수단의 진실성 여부를, 확인을 요청한 사이트 또는 신용카드사 등 제3자에게 회신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본인확인서비스의 안정성 확보)
① 회사는 본인확인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해킹방지시스템 및 보안관리 체계 구성, 접근제한 등 기술적, 관리적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본인확인서비스 관련 서버 및 통신기기의 정상작동여부 확인을 위하여 정보처리시스템 자원 상태의 감시, 경고 및 제어가 가능한 모니터링 체계를 갖춥니다.
③ “회사”는 해킹 침해 방지를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시스템 및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운영합니다.
1. 침입 차단 및 탐지시스템 설치
2. 그 밖에 필요한 보호장비 또는 암호프로그램 등 정보보호시스템 설치
④ “회사”는 컴퓨터바이러스 감염을 방지하기 위하여 바이러스 방지를 위한 방어, 탐색, 복구 절차를 자체적으로 운영합니다.
제13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①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는 회사가 관련 법령과 회사가 수립하여 운영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 등에 따릅니다. 자세한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범위 등은 이동전화 가입신청서와 회사 대표 사이트(www.sktelecom.com)에서 제공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② 제1항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정한 바 이외에, 회사는 본인확인서비스를 위하여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이용자 개인정보의 일부를 회사가 선정한 사업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본인확인서비스 이용시 사이트가 필요로 하는 이용자 식별정보(중복가입확인정보, 대체수단)의 생성 및 관리,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주민등록정보를 제3의 본인확인기관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수집 또는 제공받은 개인정보(중복가입확인정보, 대체수단)는 회사 또는 대행기관을 통해 사이트에게 제공합니다.
3. 본인확인서비스를 위한 회사의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범위 및 개인정보의 취급을 위탁하는 수탁자와 위탁업무내용 등은 이 약관이 게시되는 화면에 별도로 링크하여 제공합니다.
제1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15조 (관할법원)
① 본인확인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공지한 날로부터 시행합니다. 단, 제10조 제4항은 2013년 5월30일부터 시행합니다.
[KT 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민번호 대체 본인인증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케이티(이하 “회사”)와 이용 고객(이하 “이용자”)간에 서비스 제공에 관한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본인인증서비스”라 함은 이용자가 인터넷상에서 본인명의의 휴대폰을 이용하여, 주민등록번호 입력 없이도 본인임을 안전하게 식별 및 확인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 또는 인증 대행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본인확인정보를 회사, 인증대행 기관, 본인확인기관 등에게 제공하고, 본인임을 확인 받고자 하는 자를 말합니다.
3. “본인확인정보”라 함은 이용자가 입력한 생년월일, 성별, 성명, 내/외국인, 휴대폰번호, 통신사 등 본인 식별에 필요한 이용자의 정보를 말합니다.
4. “중복가입확인정보”라 함은 웹사이트에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의 중복확인을 위해 제공되는 정보를 말합니다.
5. “연계정보”라 함은 인터넷사업자의 온ㆍ오프라인 서비스 연계 등의 목적으로 이용자를 식별하기 위해 제공되는 정보를 말합니다.
6. “본인확인기관”이라 함은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하지 아니하고 본인을 확인하는 방법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로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본인확인기관으로 지정을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7. “인증 대행기관”이라 함은 회사를 대신하여 서비스의 제공 및 지원 등의 중계 업무를 담당하는 곳으로회사와 업무지원에 대한 계약이 완료되어 인터넷사업자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체를 말합니다.
8. “인터넷사업자”라 함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정보를 제공하거나, 정보의 제공을 매개하는 일을 업으로 하는자로 회사 또는 인증 대행기관과의 서비스 계약을 통해 운영하며, 인터넷 웹사이트의 이용자에 대한 본인확인정보를 제공받는 사업체를 말합니다.
9. “접근매체”라 함은 본인인증을 함에 있어 이용자 본인인증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회사에 등록된 이용자의 전화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이용자에게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는 것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의 내용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경우에는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에 관한 중요한 사항은 변경된 내용의 시행 15일 이전에 공지합니다.
3. 이용자는 개정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본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사의 전항 단서에 따른 약관의 불리한 변경에 대하여 적용예정일까지 회사에게 부동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지 않은 경우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접근매체의 관리 등)
1. 회사는 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해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4.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가 아닌 경우에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제5조 (서비스 안내)
1. 서비스는 이용자가 주민등록번호의 입력 없이, 본인명의로 된 휴대폰정보를 이용하여 본인 식별 또는 본인 확인이 가능한 생년월일 기반의 주민등록번호 대체 휴대폰인증 서비스 입니다.
2. 회사는 인증 대행기관을 통해 인터넷사업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터넷사업자는 회원가입, ID/PW찾기, 성인인증, 기타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생년월일, 성명, 성별, 내/외국인, 휴대폰번호, 통신사 등의 정보를 입력하며, 입력한 정보가 일치한 경우에는 해당 휴대폰번호로 수신된 1회성 비밀번호(승인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는 것으로 본인 식별 또는 본인 확인이 이루어 집니다.
4. 본인 인증이 완료 된 이용자에 대해서는 본인확인정보와 중복가입확인정보 및 연계정보가 인터넷사업자에게 제공되며, 인터넷사업자는 중복가입확인정보 또는 연계정보 등을 이용하여 이용자 관리 및 컨텐츠를 제공ㆍ운영 합니다.
제6조 (서비스 제공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및 기타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도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 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달리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 합니다.
제7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시 이용약관이나 안내사항 등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 또는 접근매체를 통해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손해 등 이용자의 부주의에 기인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인지한 이용자의 본인확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는 경우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에게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서비스의 예방점검, 유지보수 등을 이행하며, 서비스의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및 복구합니다.
4. 회사는 아래와 같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나.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다. 대포폰(이동전화 서비스 본래의 목적과는 달리 불법대출 등 부정사용을 목적으로 타인 명의 무단 개통 또는 명의자를 교사하여 개통하는 휴대전화)을 이용하는 경우
라.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사실이 있거나 명의 도용을 이유로 처벌받은 경우
마. 불법 복제와 관련된 사실이 있거나 처벌 받은 경우
바. 기타 시장질서를 교란시키는 불법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5.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다음 각 호에 의하여 본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제3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본 서비스의 중단(회사 또는 운영자의 고의 및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나.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다.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시스템 유지보수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라.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마. 회원이 회사의 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바.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8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회사는 위반 행위에 따르는 일체의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타 이용자의 본인확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 및 도용하는 행위
②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③ 범죄 행위
④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에 대한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9조 (본인인증 정보의 제공금지)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취득한 이용자의 정보 또는 자료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안정성 확보)
1. 회사는 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업무처리지침의 제정 및 시행, 정보 처리시스템 및 전산자료의 관리 등의 관리적 조치와 모니터링 체계 및 해킹방지시스템 구축 및 운영 등의 기술적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버 및 통신기기의 정상작동여부 확인을 위하여 정보처리시스템 자원 상태의 감시, 경고 및 제어가 가능한 모니터링 체계를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해킹 침해 방지를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시스템 및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운영합니다.
① 침입차단시스템 설치
② 침입탐지시스템 설치
③ 그 밖에 필요한 보호장비 또는 암호프로그램 등 정보보호시스템 설치
4. “회사”는 컴퓨터바이러스 감염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를 포함한 대책을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① 출처, 유통경로 및 제작자가 명확하지 아니한 응용프로그램은 사용을 자제하고 불가피할 경우에는 컴퓨터바이러스 검색프로그램으로 진단 및 치료 후 사용할 것
② 컴퓨터바이러스 검색, 치료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최신 버전을 유지할 것
③ 컴퓨터바이러스 감염에 대비하여 방어, 탐색 및 복구 절차를 마련할 것
제11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방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관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2조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사업자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따라 인터넷사업자가 필요로 하는 이용자 식별정보(중복가입확인정보, 연계정보)의 생성 및 제공을 위하여 관련 정보를 타 본인확인기관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수집된 식별정보(중복가입확인정보, 연계정보)는 본인 식별 및 확인 위한 목적으로 회사 또는 인증 대행기관을 통해 인터넷사업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처리 및 위탁 등에 관한 사항은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기타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LGU+ 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민번호를 대체한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제공하는 LG유플러스(이하 “회사”)와 이용 고객(이하 “이용자”)간에 서비스 제공에 관한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리)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라 함은 이용자가 인터넷상에서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이용하여 주민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본인임을 안전하게 식별 및 확인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본인확인정보를 회사, 인증대행사 및 타 본인확인기관 등에게 제공하고, 본인임을 확인 받고자 하는 자를 말합니다.
3. “본인확인정보”라 함은 이용자가 입력한 생년월일, 성별, 성명, 내/외국인, 휴대폰번호, 통신사 등 본인 식별에 필요한 이용자의 정보를 말합니다.
4. “접근매체”라 함은 모바일 통신 단말기(피쳐폰, 스마트폰)를 지칭한다.
5. “중복가입확인정보(DI)”라 함은 웹사이트에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의 중복확인을 위해 제공되는 정보를 말합니다.
6. “연계정보(CI)”라 함은 인터넷사업자의 온ㆍ오프라인 서비스 연계 등의 목적으로 이용자를 식별하기 위해 제공되는 정보를 말합니다.
7. “본인확인기관”이라 함은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하지 아니하고 본인을 확인하는 방법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로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본인확인기관으로 지정을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8. “인증대행사”이라 함은 회사를 대신하여 서비스의 제공 및 지원 등의 중계 업무를 담당하는 곳으로 회사와 업무지원에 대한 계약이 완료되어 인터넷사업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9. “인터넷사업자”라 함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정보를 제공하거나, 정보의 제공을 매개하는 일을 업으로 하는 자로 회사 또는 인증 대행사와의 서비스 계약을 통해 운영하며, 인터넷 웹사이트의 이용자에 대한 본인확인정보를 제공받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이용자에게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회사 홈페이지(www.uplus.co.kr)에 게시하여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의 내용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경우에는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에 관한 중요한 사항은 변경된 내용의 시행 15일 이전에 공지합니다.
3.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한 내용을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 및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조 (접근매체의 관리 등)
1.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해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제 5조 (서비스 이용방법)
1. 서비스는 이용자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지 아니하고 본인의 생년월일과 본인 명의로 된 휴대폰정보를 이용하여 본인 식별 또는 본인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는 휴대폰인증 서비스 입니다.
2. 회사는 인증대행사를 통해 인터넷사업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터넷사업자는 회원가입, ID/PW찾기, 성인인증 등 이용자의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 이용자가 자신의 생년월일, 성명, 성별, 내/외국인, 휴대폰번호, 통신사 등의 정보를 입력한 후 입력한 정보가 이용자 본인의 정보와 일치한 경우에는 이용자 본인 명의의 휴대폰번호로 수신된 1회성 비밀번호(이하 “승인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면 본인 식별 또는 본인 확인이 이루어 집니다.
4. 제3항과 같이 본인확인이 완료 된 이용자에 대해서는 본인확인정보와 중복가입확인정보 및 연계정보가 인터넷사업자에게 제공되며, 인터넷사업자가 중복가입확인정보 또는 연계정보 등을 이용하여 이용자 관리 및 컨텐츠를 제공 운영 합니다.
제 6조 (서비스 제공시간)
1.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를 일시 정지할 수 있고, 서비스 설비 정기 점검 등 운영상의 목적으로 시간을 정하고 공지한 후 서비스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가 아닌 경우에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약관이나 안내사항 등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 이용자에게 책임있는 사유로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손해 등 이용자의 부주의에 기인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시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인지한 이용자의 본인확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는 경우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에게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서비스의 예방점검, 유지보수 등을 이행하며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없이 서비스를 복구합니다.
6. 회사는 복제폰, 대포폰, 불법 휴대폰 대출(일명 휴대폰깡) 등 시장질서를 교란시키는 불법행위로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회사는 위반 행위에 따르는 일체의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타 이용자의 본인확인정보 및 승인번호를 부정하게 사용 및 도용하는 행위
2)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3) 범죄 행위 및 범죄적 행위와 관련있는 행위
4)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5)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 운영, 유지 등을 방해하거나 지연시키는 행위
2.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에 대한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9조 (본인인증 정보의 제공금지)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취득한 이용자의 정보 또는 자료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서비스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안정성 확보)
1. 회사는 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업무처리지침의 제정 및 시행, 정보 처리시스템 및 전산자료의 관리 등의 관리적 조치와 모니터링 체계 및 해킹방지시스템 구축 및 운영 등의 기술적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버 및 통신기기의 정상작동여부 확인을 위하여 정보처리시스템 자원 상태의 감시, 경고 및 제어가 가능한 모니터링 체계를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해킹 침해 방지를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시스템 및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운영합니다.
1) 침입차단시스템 설치
2) 침입탐지시스템 설치
3) 그 밖에 필요한 보호장비 또는 암호프로그램 등 정보보호시스템 설치
4. “회사”는 컴퓨터바이러스 감염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를 포함한 대책을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출처, 유통경로 및 제작자가 명확하지 아니한 응용프로그램은 사용을 자제하고 불가피할 경우에는 컴퓨터바이러스 검색프로그램으로 진단 및 치료 후 사용할 것
2) 컴퓨터바이러스 검색, 치료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최신 버전을 유지할 것
3) 컴퓨터바이러스 감염에 대비하여 방어, 탐색 및 복구 절차를 마련할 것
제 11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방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관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이 약관은 처브라이프생명보험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와 이용자 사이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으로써 거래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며 거래당사자 상호간의 이해관계를 합리적으로 조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약관은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모든 전자금융거래에 적용한다.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본인 이외의 제3자에게 누설해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분실, 도용,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용자는 이 약관의 적용대상인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하는 경우 반드시 전자서명법에 의한 공동인증서를 사용하여야 한다. 다만, 회사가 지정한 거래 중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방법과 기준에 따라 계좌이체 및 계좌송금에 대한 이체 최고한도를 설정할 수 있다.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즉시 회사에 정정을 요구할 수 있다.
회사는 거래의 정확성을 기하기 위하여 전화통화 내용을 녹음할 수 있다. 다만 녹음된 내용은 해당 거래의 분쟁이 발생할 경우의 증거자료로만 사용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녹음된 내용의 확인을 요구할 수 있다.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서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한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대한민국법령을 적용한다.
이 약관은 2016년 4월 4일부터 시행한다.
이 약관은 약관시행일 이후의 전자금융거래에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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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료일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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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료갯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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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료일 | 항목 | 질병명 | 갯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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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이용 목적 |
- 보험계약의 인수심사·체결·이행·유지·관리 - 순보험료율의 산출·검증, 민원처리 및 분쟁 대응, 금융거래 관련 업무 - 보험모집질서의 유지(공정경쟁질서 유지에 관한 협정업무 포함) - 가입한 보험계약 상담, 법률 및 국제 협약 등의 의무 이행 - 새로운 보험계약 체결 시 기존 보험계약과의 중요사항 비교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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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 및 이용기간 |
- 동의일로부터 거래 종료 후 5년까지(단, 다른 관련 법령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법령상의 보존기간을 따름) |
위 보유 기간에서의 거래 종료일이란 “①보험계약 만기, 해지, 취소, 철회일 또는 소멸일, ②보험금 청구권 소멸시효 완성일(상법 제662조), ③채권·채무 관계 소멸일 중 가장 나중에 도래한 사유를 기준으로 판단한 날”을 말한다. |
고유식별정보 |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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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감정보 |
피보험자의 질병·상해에 관한 정보(상병명, 진료기록, 기왕증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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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이용 목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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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받는자의 이용목적 |
- 공공기관 등 : 법령에 따른 업무수행(위탁업무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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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 및 이용기간 |
-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을 달성할 때까지(관련 법령상 보존기간을 따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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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대상 기관 |
- 종합신용정보집중기관, 보험요율산출기관 - 신용정보회사 : NICE평가정보(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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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목적 |
- 종합신용정보집중기관 : 보험계약의 인수심사·체결·이행·유지·관리(부활 및 갱신 포함), 보험 가입한도 조회, 실제 발생하는 손해를 보상하는 실손형 보험의 중복 확인, 보험금 등 지급·심사, 보험사고 조사, 새로운 보험계약 체결 시 기존 보험계약과의 중요사항 비교설명 - 신용정보회사 : 계약체결 및 유지여부 판단, 연체관리, 통계작성, 연구·분석, 민원처리 - 보험요율산출기관 : 보험계약의 인수심사·체결·이행·유지·관리(부활 및 갱신 포함), 보험금 등 지급·심사, 보험사고 조사 |
조회 동의의 효력기간 |
당사의 조회 결과 귀하와의 보험거래가 개시되는 경우 해당 보험거래종료 후 5년까지 동의의 효력이 지속됩니다. 다만, 당사의 조회 결과 귀하가 신청한 보험 거래의 설정이 거절된 경우에는 그 시점부터 동의의 효력은 소멸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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